사단법인 산돌

 

사단법인 산돌은, 발달장애를 갖고 있어 학업이나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청소년 및 성인발달장애인들에게 교육 및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사회적 자립의 가능성을 높이고 행복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나누고자 함을 목적으로 설립한 비영리법인 입니다.
이를 위해 현재 아래와 같이 발달장애대안학교 산돌학교, 산돌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산돌장애인주간보호센터를 운영중에 있으며 군산시로부터 위탁받은 군산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를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모로 부족함이 많은 단체입니다만 많은 관심과 따뜻한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사장      황     진

 
이미지 제공: Markus Spiske

부설기관 

발달장애대안학교 산돌학교3.jpg

​발달장애대안학교 산돌학교

목적:
발달장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청소년에게 대안교육을 제공하여 기회의 평등과 나아가 사회적 자립의 가능성을 높여 궁극적으로 사회통합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지난 2007년 3월에 개교하였습니다.

주요프로그램:
일상생활교육, 인지교육, 상담, 특기교육, 현장학습, 발표회, 가족캠프 등

산돌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1.jpg

산돌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목적: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평생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궁극적으로 발달장애인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기여하는데 목적을 두고 2019년에 설립하였습니다.

주요프로그램:
직업훈련, 자치활동, 여가활동, 동아리활동, 가족지원, 사례관리, 문화예술, 일상생활훈련 등

주간보호2.jpg

산돌장애인주간보호센터

목적:
혼자서는 활동이 불가능한 중증장애인을 낮 시간동안 지역사회에서 돌봐줌으로써 가족이 장애인을 항상 보호해야 하는 부담을 덜어줌과 동시에 재활프로그램을 통하여 궁극적으로 자립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2019년에 설립하였습니다.

프로그램:
재활치료, 여행, 견학, 취미활동, 지역사회적응활동, 가족지원, 인식개선활동, 기초생활훈련 등

군산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2.jpg

군산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

목적:
지역사회 장애인을 대상으로 평생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장애인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도모하고 나아가 사회통합에 기여하여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공동체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2016년부터 군산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기초자립생활문해, 퀼트, 프랑스자수, 천연비누만들기, 꽃꽂이, 뜨개질, 통기타, 게이트볼, 홈베이킹, 원예치료, 기초정보화, 장애인인권과 인식개선교육 등